뉴스미디어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문, 방송 등의 언론매체에 보도된 물류산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인천항만공사, 수도권 화주기업 초청 '물류환경 설명회'

등록일
2016.05.16
조회수
5280
첨부파일
   630309_157808_5522.jpg

물류산업진흥재단은 23일 인천항만공사와 함께 수도권 화주기업 초청, '인천항 물류환경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실제로 해운항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화주기업체, 이들 기업에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물류기업체, 관련 협회 등 30개 기업체 및 기관 관계자들을 초청해, 항만안내선을 이용해 인천신항 등 주요시설을 직접 참관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재단과 항만공사는 이날 수도권·중국의 산업벨트와 소비시장을 서비스 대상으로 삼고 있는 인천항의 입지적 비교우위를 설명하고, 한중 FTA 발효와 신항 추가 개장 등으로 향후 인천항의 비즈니스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점을 적극 어필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천항의 컨테이너 물동량과 정기항로, 특히 올해 개장한 인천신항의 시설과 제원, 미주항로 서비스 소개를 통해 그동안 원양항로 부재로 육상운송을 거쳐 남부권 항만을 이용하며 높은 물류비용을 부담해 왔던 수도권 화주기업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또 정기항로 확충과 신규 배후단지 공급 등 화주기업이 궁금해 하거나 희망하는 개선사항들을 최단기간 내에 해소함으로서 항만 서비스 수요자들이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물류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전글
2015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 개최
다음글
물류산업진흥재단, 2016 해외 우수 물류 현장 방문
top
QUICK MENU 열기/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