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미디어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문, 방송 등의 언론매체에 보도된 물류산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민·관 간담회 개최, ‘2015년 물류정책 추진방향’은?

등록일
2015.04.09
조회수
4865
첨부파일
   간담회 사진2.JPG

국가경제를 선도하는 유망 서비스업인 ‘물류산업의 고도화’를 위하여 민·관이 한 자리에 모였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 심재선, www.klip.or.kr)은 4월 2일(목) 재단 강연장에서 『제3차 물류산업진흥재단 간담회』를 개최하고 물류산업의 현안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특히, 이 날 간담회에는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이상일 과장이 ‘2015년 물류정책 추진방향’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여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이상일 과장은 우선, 물류산업의 성장 과정과 구조적 문제점에 대해 설명한 후 저성장 기조의 어려운 경제여건을 극복할 정책 추진방향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주요 골자를 살펴보면 ▲산업 고도화 및 전문성 강화 ▲물류기업 해외진출 확대 ▲물류산업 인프라 구축 및 효율화 ▲투자 활성화를 위한 규제개선 ▲물류경쟁 촉진 등으로, 이를 통해 물류산업의 고도화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갖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업계는 “국민들과 최접점에 위치해 있는 물류산업 종사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한편, 물류산업진흥재단은 2013년 12월 현대글로비스에서 단독 출연하여 중소물류기업과 해당 기업 종사자를 직접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설립한 단체이다. 중·장기적으로 ▲물류인재양성·컨설팅 ▲연구·조사 ▲물류현장방문·간담회 ▲물류 복지사업 ▲컨퍼런스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글
중소 물류기업 자생 위한 컨설팅 사업 실시
다음글
제5회 우수물류현장방문 프로그램 진행
top
QUICK MENU 열기/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