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미디어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문, 방송 등의 언론매체에 보도된 물류산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화물차운전자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실시

등록일
2015.10.20
조회수
5857
첨부파일
   [보도자료] 화물차_V2.hwp
   사진4.JPG

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 심재선, www.klip.or.kr)은 지난 1016일과 19일 양일간 천안 입장휴게소에서 화물차운전자들에게 졸음운전 방지 용품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를 실시했다.

 

국토교통부와 현대글로비스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심야 및 새벽시간대 장시간 주행으로 졸음운전에 쉽게 노출되고 있는 화물차운전자들을 위하여 마련되었다.

 

경찰청 통계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화물차운전자의 졸음운전으로 인한 사고는 연평균 약 470여건으로 집계됐으며 사상자는 연평균 약 910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화물차의 경우 대형사고로 번질 위험이 커 안전강화를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재단 관계자는 졸음운전의 위험성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다졸음방지용 지압기와 방향제 볼펜 등으로 구성된 졸음운전 방지 용품은 장시간 운전에 지친 화물차운전자들의 졸음을 쫓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현대글로비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들도 참석하여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민관이 힘을 합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은 향후에도 화물차운전자들의 안전운전을 위하여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수행해 나갈 방침이며, 나아가 물류산업 전반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중소물류기업 무료 컨설팅 받으세요
다음글
2015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 개최
top
QUICK MENU 열기/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