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미디어 언론보도

언론보도

신문, 방송 등의 언론매체에 보도된 물류산업의 새로운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산학연 교류’ 제1회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 개최

등록일
2014.11.03
조회수
4484
물류산업진흥컨퍼런스3.JPG
29일 오후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물류산업진흥재단 주최, '제1회 물류산업진흥컨퍼런스'에서 일본 간사이대학의 미야시타 신이치 교수가 "소매업 공급사슬관리에 있어서 유통과 교통의 연계"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이사장 심재선)이 재단 출범 후 처음으로 물류 분야 산학연 교류의 장을 열고 강연과 포상 활동을 펼쳐 중소 물류 기업인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물류산업진흥재단은 29일 서울 중구 서울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심재선 물류산업진흥재단 이사장, 길정우 새누리당 의원, 정호준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현대글로비스 김경배 대표이사, 맹성규 국토교통부 교통물류실장 등 물류기업 종사자와 정부, 학계, 유관단체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희망과 상생의 물류생태계 창조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의 1부 행사는 소매업 공급사슬관리에 있어서 유통과 교통의 연계를 주제로 한 일본 간사이 대학 미야시타 신이치 교수의 초청 강연을 시작으로 해외 중소물류기업지원 시책에 대한 물류산업진흥재단의 연구 결과와 1회 중소물류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 대상수상작이 발표됐다. 연구 결과는 동의대학교 구경모 교수가 발표했으며, 일본의 중소물류기업 지원 시책에 대한 조사 연구를 주제로 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대학생과 중소물류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물류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시상식과 국내 물류 업계의 숨은 장인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는 대한민국 물류장인 공모시상식이 진행됐다. 논문 공모 대상의 영광은 바이오의약품 특화 물류를 통한 중소물류기업의 성장 방안 연구의 한국항공대학교 물류학과 김현경, 김창범 학생에게 돌아갔다. 물류산업진흥재단 관계자는 물류센터 출고 전문가, 물류창고 제품 관리 전문가 등 총 5인이 수상한 물류장인상은 음지에서 부단히 노력하는 물류인들에게 큰 격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진행된 행사에서 물류산업진흥재단은 중소 물류기업 종사자들을 위한 복지 사업의 하나로 건강보조기구를 엔로지스 양수정 대표에게 전달하고, 근무환경 개선 분야의 우수 중소물류기업을 포상하는 우수 중소물류기업 공모시상식도 함께 진행했다. 우수 중소물류기업 공모는 근로자 복지 증진, 노사관계 개선, 조직문화 개선 등 근무환경 개선 분야의 우수 사례를 선정, 포상하여 물류기업 종사자의 근로 의욕 및 삶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물류산업진흥재단 심재선 이사장은 오늘 컨퍼런스는 재단 설립 이후, 그간 사업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사업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앞으로 다양한 시상을 통해 우수 중소물류기업 및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축하하는 축제의 장의 역할을 하는 컨퍼런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4 물류산업진흥 컨퍼런스의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회 중소물류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논문 공모

- 대 상 : 김현경, 김창범(한국항공대학교)

- 우수상 : 박명현(숙명여자대학교), 박지현(서울대학교)

- 우수상 : 이종원(한양대학교), 이명성(한양대학교)

- 장려상 : 김용정, 박승룡, 오영근(대신택배)

- 장려상 : 송민아, 김경은, 양빛나(상명대학교)

- 장려상 : 정두용, 최정휴, 황하양(한국항공대학교)

 

1회 대한민국 물류장인 공모

- 김강수(글로벌엠피에스)

- 박병국(삼우에프앤지)

- 박진구(영진공사)

- 리스톤(이승우)

- 판알피나코리아(허복행)

 

1회 우수 중소물류기업() 공모

- 최우수상 : 엠엘씨월드카고(대표자:채명기)

- 우 수 상 : 글로벌엠피에스(대표자:이준규), 제양항공해운(대표자:김영록)

이전글
“물류업 종사자분들의 건강을 챙겨드려요.” 지원 사업 나서
다음글
제3회 우수물류현장방문 프로그램 진행
top
QUICK MENU 열기/닫기 top